양양전통시장 - 양양군, 강원특별자치도

주소: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5길 9 양양전통시장.
전화번호: 336712878.
웹사이트: lightone.kr
전문 분야: 시장.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3577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3.9/5.

📌 의 위치 양양전통시장

양양전통시장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5길 9 양양전통시장

⏰ 운영 시간 양양전통시장

  • 월요일: 오전 6:00~오후 7:00
  • 화요일: 오전 6:00~오후 7:00
  • 수요일: 오전 6:00~오후 7:00
  • 목요일: 오전 6:00~오후 7:00
  • 금요일: 오전 6:00~오후 7:00
  • 토요일: 오전 6:00~오후 7:00
  • 일요일: 오전 6:00~오후 7:00

양양전통시장 소개

양양전통시장은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5길 9에 위치한 유서 깊은 시장입니다. 이 시장은 다양한 전통 음식과 특산물을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전화번호는 336712878이고, 웹사이트는 lightone.kr입니다.

특징과 장점

  • 전문 분야: 시장 - 다양한 전통 음식과 특산물 판매
  •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와 주차장 제공

양양전통시장은 예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전통 음식과 특산물을 제공하며, 특히 시장 중간쯤에 위치한 호떡 파는 집은 매우 유명합니다. 1개당 1,000원이며,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 금방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뷰와 평점

양양전통시장은 Google My Business에서 3577명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3.9/5입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주차 문제를 제기했지만, 특산물과 전통 음식의 다양성과 가격을 만족스러워했습니다.

예상 방문자들의 의견

예정에 없던 방문자가 장날임을 발견해 방문한 경우도 있습니다. 주차는 힘들었지만, 특산물과 전통 음식이 풍부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시장통닭과 호떡은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큰 만족감을 전달했습니다.

최종 추천

양양전통시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에서 즐길 수 있는 유서 깊은 시장입니다. 다양한 전통 음식과 특산물을 제공하며,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와 주차장 등을 고려할 때 방문할 만한 곳입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를 확인해주세요: lightone.kr

👍 의 리뷰 양양전통시장

양양전통시장 - 양양군, 강원특별자치도
Jongwan K.
3/5

예정에 없었는데
지나는 길에 보니 장날인 것 같아서
방문해봤습니다.

주차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길가에 주차는 단속때문에 하기 어렵고
이면도로나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지만
장난이므로 어딜가나 차가 많았습니다.

특산물이 송이라 그런지 많이들 판매하고
계셨습니다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구경만했습니다.

튀김도 먹고
가격이 저렴한 시장통닭도 먹고
그중에 최고는 호떡입니다.

시장 중간쯤 호떡 파는집이 맛있습니다.
1개에 1,000원입니다.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금방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나다니는 지역주민들도 호떡이야기를 하는 것보니
꽤나 유명한집같았습니다.

양양전통시장 - 양양군, 강원특별자치도
SHIN P. ?. (.
4/5

양양이 젊은이들의 핫플로 유명해져서인지
이전과 같은 인심은 보기 힘들다.
변화에 앞장선 강릉시장이나 속초처럼
변화하는게 좋다는것은 아니지만,
양양만의 특산품은 딱히 없어 보인다.
이것저것 사먹어 봤으나,
맛이나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버섯이 제철이고 비싸서인지
시장에 절반이 죄다 버섯이라 더 별로였다.
장보러 갔다가 결국 사는건 하나로 마트에서 샀다.
단, 한쪽에서 판매하는 김치를 샀는데,
이건 찐으로 맛있고 저렴했다.
가판이라 위치를 특정하긴 힘들지만,
시장의 장점은 이런 의외성이 아닐까 싶다.

양양전통시장 - 양양군, 강원특별자치도
소남준
3/5

장이 서는 날 가봤는데 관광객용 시장 보다는 진짜 현지인 시장 느낌이 더 강하네요. 그런만큼 상업화는 덜 되어 있다 생각이 되고요. 시간 맞으면 한번쯤 가봐도 좋을 듯 싶네요. 다시 가진 않을 것 같습니다.

양양전통시장 - 양양군, 강원특별자치도
망고빈 M.
5/5

추천 여부 : Yes!

무계획으로 양양 여행 중 방문한 시장. 한국 전통시장들이 특색을 잃고 비슷해졌다고 말하지만, 강원도 특유의 감성,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시장이라는
점에서 특색 있었음. 특히 ‘오일장’에 방문해서 강원도 상인(?), 특산물 판매자(?) 분들까지
합세에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풍족함. 간단히 둘러보니 1시간 걸렸고 4만원 정도 씀. ‘오일장’에 한래 마음 잡고 둘러보면 3시간도 거뜬할 듯.

양양전통시장 - 양양군, 강원특별자치도
LeeStep
5/5

양양 전통 시장은 양양 군민들의 자랑인 만큼 너무 좋은 퀄리티의 음식재료 과일 생선등을 살 수 있는 곳이다. 양양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날짜에 맞추어 꼭 한번 들려보길 추천합니다.
이번에는 설날을 맞이해서 사람들이 평상시 보다 훨씬 많았다

양양전통시장 - 양양군, 강원특별자치도
김진영
4/5

#봄철
오일장 탐색차 한 바퀴 돌았다. 다른 것보다 나물 파는 할머니들이 다른 상인들보다 많았다. 두릅도 있지만 개두릅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몇 년 전에 엄나무 순을 보기 위해 강릉과 양양을 헤집고 다닌 적이 있다. 설악산자락이 끝나고 햇볕이 잘 비추는 곳에는 어김없이 개두릅 밭이 있었다. 강릉과 양양에서 두릅을 많이 재배하고 있지만 찰나처럼 지나가는 봄나물인지라 아는 이가 드물다.
두릅의 맛은 인삼이나 더덕처럼 쓰다. 쓴맛의 주범은 바로 ‘사포닌’. 알고 보면 인삼도 두릅나뭇과 집안이지만 나무가 아닌 풀일 뿐이다. 양양 오일장은 온갖 두릅의 향연장이었다. 온갖? 두릅도 종류가 있다. 흔히 먹는 두릅, 독활(땅두릅), 개두릅(엄나무 순), 그리고 오가피 순도 두릅의 일가다. 봄나물은 쓴맛으로 겨우내 무뎌진 입맛을 살리는 묘약이다. 몸에 좋은 것은 입에 쓰다고 했듯 봄나물의 씁쓰레한 맛은 지금이 딱 맞다. 비가 서너 차례 오고, 날이 더워지면 내년을 기약해야 한다. 찌고 말린 묵나물도 괜찮지만 푸르디푸른 새순의 맛과는 비교하기 힘들다.
두릅, 독활, 개두릅, 오가피 순. 나름의 순서가 있다. 뒤로 갈수록 쓴맛이 강하고 쉬이 찾아 먹기 힘든 순이다. 대형할인점에서 파는 것은 대부분 두릅, 나머지는 사는 데 들이는 공이 많아진다. 개두릅까지는 그나마 쉽지만 오가피 순은 현지 아니면 찾기 힘들다. 오가피 순 맛은 쓴맛 뒤에 나는 청량한 단맛이다. 다른 두릅들이 두 수 접고 들어 오는 맛이다. 그런 오가피 순을 찜쪄먹는 순이 바로 옻 순이다. 오일장에서도 ‘초희귀템’이다. 수백 명의 나물 파는 할머니 사이에서 한 분만 팔고 계셨다. 세 바퀴 돌고 시장을 빠져나가는 찰나 종이에 매직으로 쓴 ‘옻 순’이 눈에 걸렸다. 0.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샀다. 충북 옥천에서는 옻 순 축제도 열지만 순이 올라오고 며칠 지나면 먹을 수 없기에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옻 순은 여느 두릅처럼 쓰지만 오가피보다 단맛이 있거니와 고소한 맛마저 있다. 옻이 오르는 사람이야 피해야겠지만 오르지 않는다면 봤을 때 먹어야 할 것이 옻 순이다.
#오는날이장날입니다

양양전통시장 - 양양군, 강원특별자치도
곰지키기
4/5

가는 날이 장날이었지만, 늦게 도착한 우리를 반기는 건 튼튼한 고추묘와 호박묘. 파장의 시간대에 오게 되었네요.ㅠㅠ 오일장이 4일과 9일이라고 하니, 장 서는 날 기억했다가 양양에 다시오게 되면 둘러보고 싶습니다.

양양전통시장 - 양양군, 강원특별자치도
이재홍
5/5

양양 놀러갔다가 장날 4일,9일 오일장 구경갔네요~^^
양양이라 송이버섯도 많고 장이 커서 구경할게 많았답니다~^^
주차는 전통시장주차장에 하시거나 뚝방노상주차장 에하시고 구경하시면 좋아요~~
주차비도 싸서 부담없이 구경할수 있답니다~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