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당 - 안동시, 경상북도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종가길 68 양진당.
전화번호: 1041138760.
웹사이트: yangjindang1.modoo.at
전문 분야: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23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7/5.

📌 의 위치 양진당

양진당 소개

양진당은 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오래된 풍산 류씨의 종가로, 관광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소는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종가길 68입니다. 전화번호는 1041138760이고, 웹사이트는 yangjindang1.modoo.at입니다.

양진당 역사與 문화

양진당은 겸암 류운룡(1539∼1601)의 집으로 매우 오래된 풍산 류씨 종가입니다. 입암 류중영(1515∼1573)의 호를 빌어 '입암고택(立巖古宅)'이라는 현판이 걸려 있는데, 류중영은 류운룡의 아버지입니다. 양진당은 류운룡의 6대손 류영(1687∼1761)의 어릴 때 이름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건축特徵

양진당의 규모는 앞면 4칸·옆면 3칸이며,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팔(八)자 모양을 한 팔작지붕입니다. 오른쪽 3칸은 대청, 왼쪽 1칸은 온돌방으로 바깥 주위에 툇마루와 난간을 둘러 마치 누(樓)집과 같은 인상을 주며 대청에는 문을 달아 3칸 모두 열 수 있게 하였습니다. 건물 안쪽 천장은 지붕 재료가 훤히 보이는 연등천장으로 꾸몄고 한석봉이 쓴 '양진당(養眞堂)'이란 당호와 함께 여러 현판들이 걸려 있습니다. 건물 안쪽 일부 재료를 만든 수법이 뛰어나고, 일반 주택으로는 제법 규모가 큰 조선시대 별당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리뷰와 평점

양진당은 Google My Business에서 23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의견은 4.7/5입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양진당의 오래된 역사, 아름다운 건축양식, 그리고 친절한 안내와 서비스에 감동받고 있습니다.

또한 양진당은 어린이에게 적합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화장실도 사용 가능해 편의 시설도 충분히 제공되고 있습니다.

👍 의 리뷰 양진당

양진당 - 안동시, 경상북도
Taekyung K.
4/5

부용대와 강을 사이에 두고 하회마을 들어가 6백년 느티나무를 지나서.. 종가북측에 류성룡의 아버지와 형을 모신 사당.

양진당 - 안동시, 경상북도
윤태열 ?.
4/5

양진당은 겸암 류운룡(1539∼1601)의 집으로 매우 오래된 풍산 류씨 종가이다. 입암 류중영(1515∼1573)의 호를 빌어 ‘입암고택(立巖古宅)’이라는 현판이 걸려 있는데 류중영은 류운룡의 아버지이다. 양진당은 류운룡의 6대손 류영(1687∼1761)의 어릴 때 이름에서 따 온 것이다.

규모는 앞면 4칸·옆면 3칸이며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팔(八)자 모양을 한 팔작지붕이다. 오른쪽 3칸은 대청, 왼쪽 1칸은 온돌방으로 바깥 주위에 툇마루와 난간을 둘러 마치 누(樓)집과 같은 인상을 주며 대청에는 문을 달아 3칸 모두 열 수 있게 하였다. 건물 안쪽 천장은 지붕 재료가 훤히 보이는 연등천장으로 꾸몄고 한석봉이 쓴 '양진당(養眞堂)'이란 당호와 함께 여러 현판들이 걸려 있다. 건물 안쪽 일부 재료를 만든 수법이 뛰어나고, 일반 주택으로는 제법 규모가 큰 조선시대 별당건축물 중 하나이다.

양진당 - 안동시, 경상북도
단식자
5/5

양진당은 풍산류씨 대종택이라 보물 제306호로 지정되어 있다.
날도 뜨겁고 힘들어서 하회마을 몇가지만 보고 가겠다 생각했는데
그중에서도 양진당은 의미가 있어 꼭 봐야하는 곳이다. 설명을 보니 양진당은 풍산류씨 족보를 최초로 완성한 류영의 호에서 따온 곳라 한다. 지붕이 좀 신기했다. 오른족은 팔작지붕이며 왼쪽은 우진각 지붕형태였다 아마 건물이 이어져서 이렇게 만든게 아닐까 싶었다.

양진당 - 안동시, 경상북도
Kwanjun P.
5/5

나무로 불을 뗀 고택에서 1박. 보물로 지정되어 있는 고택에서 1박을 하니 너무 좋았고 종부이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편히 쉬고 갑니다.

양진당 - 안동시, 경상북도
Gensek Z.
5/5

조선시대 종가집 고택의 전통이 남아 있습니다.

양진당 - 안동시, 경상북도
DAESEONG S.
5/5

630년 전통을 이어온 종가집
밖에서 바라보는 대청마루만 보면 이집의 진면모를 알수없다. 하회마을에서 제일 오래된 양진당에서 하루를 묵고 종손,종부어르신의 집에 대한 말씀을 들어야 이 집의 흔적들까지 알 수 있으니 안동을 여행 올때는 느림의 미학을 가지면 좋겠다!

양진당 - 안동시, 경상북도
박래현
5/5

특별한 경험을 하고싶다면 조금의 불편은 감수하세요~~

양진당 - 안동시, 경상북도
호잇호이
5/5

최고의 힐링장소입니다
정말 고즈넉하고 운치있기 1위
화장실은 신식으로바꾸시고
아침에 경단 및 떡 너무친절하시고 인생최곡

Go up